Trip Computer 연료 경고등 오작동

bullet_pieces.gif

평상시의 Trip Computer 화면이다.

 

anisquare19_blue.gif 통상 주행가능거리가 표시된다.

 

 

 bullet_pieces.gif

Trip Computer의 오동작

 

anisquare19_blue.gif 연료가 충분치 않을 때의 화면이다.

 

anisquare19_blue.gif 그러나 휘발유가 무려 5만원어치나 남아 있을 때도 이 화면이 나타난다.

 

anisquare19_blue.gif 2001. 08. 02  기름이 없다고 경고등이 켜지고 즉시 주유하라는 Message가 표시되었다.

 

anisquare19_blue.gif 서둘러 주유소를 찾아 휘발유를 가득 넣었으나 52000원 밖에 안 들어감 (최대 10만원까지도 들어 감)

 

 

 

 bullet_pieces.gif

 현대 직원의 답변

 

anisquare19_blue.gif 기름이 약 5만원어치나 들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경고등이 들어와도 중불량이 아니란다.

 

anisquare19_blue.gif  Equus는 연료탱크가 2개 있는데 어느 한쪽 것만 먼저 사용되면 경고등이 들어 올 수 있다.

 bullet_pieces.gif

Engine 정지

 

anisquare19_blue.gif 2001. 08. 20  기름부족 경고등 점등

 

anisquare19_blue.gif 이 때는 기름이 있는데 경고등 들어 왔다고 착각하고 주행하다 Engine 정지

 

anisquare19_blue.gif 주유소까지 먼 거리를 걸어가서 Pet병 2개로 5,000원어치 휘발유를 사다가 주유, 응급조치

 

anisquare19_blue.gif 차를 몰고 주유소로 다시 가서 91,000원어치 휘발유 재 주유

bullet_pieces.gif

결론

 

anisquare19_blue.gif 연료를 주입하라는 경고등이 들어와도 꼭 주유를 할 필요는 없다.

 

anisquare19_blue.gif 그러나 무시하다가는 우리처럼 차가 정지하여 곤란을 겪을 지도 모른다.

 

anisquare19_blue.gif 결국 Display는 믿지 말고 언제 주유하고 얼마나 주행했는지 머릿속으로 항상 잘 챙겨야 한다.

 bullet_pieces.gif

이 것이 Equus의 한계인가?  아니면 현대의 한계인가?

 

anisquare19_blue.gif 현대의 최고급 차, 아니 한국의 최고급 차가 어째 이 모양이란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