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mission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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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중 기분 나쁜 느낌

 

anisquare19_blue.gif 주행 중 가끔씩 내가 밟은 가속 페달보다 차가 미세하게 더 나가는 느낌이 들었다.

 

anisquare19_blue.gif 주행 중 가끔씩 내가 밟은 가속 페달보다 차가 미세하게 덜 나가는 느낌이 들었다.

 

anisquare19_blue.gif 따라서 몸으로는 느낄 수 없지만 미세하게 끌꺽거리는 느낌이 들었다.

 

anisquare19_blue.gif 이 때까지는 기사에게 이야기 해줘도 기사는 느끼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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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진 기어시 지연 응답

 

anisquare19_blue.gif 후진 기어를 넣으면 약간의 지연을 거쳐 차가 뒤로 나간다.

 

anisquare19_blue.gif 후진 기어를 넣어도 차가 뒤로 나가는 응답 지연이 아무래도 정상이 아니다.

 

anisquare19_blue.gif 이 증상을 2001. 11. 21. A/S Center에 가서 이야기 하자 A/S Man이 Tester로 측정 후 아무 이상이 없다고 했다.

 

anisquare19_blue.gif 다른 A/S Man이 와서도 처음에는 차가 원래 후진시에는 늦게 응답하도록 되어 있다며 그것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을 해주겠다고 말하더니 나중에는 Mission을 교체해야 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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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기어에서 정지시 차가 떨림

 

anisquare19_blue.gif 이제는 정지시 기어를 빼지 않고 정지해 있으면 차가 떤다.

 

anisquare19_blue.gif 따라서 잠깐을 서도 기어를 중립으로 빼어 놓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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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진 기어시 밀림

 

anisquare19_blue.gif 후진 기어시 차가 뒤로 가지 않아 가속페달을 밟으면 끌꺽하고 차가 튀어 나간다.

 

anisquare19_blue.gif 약간의 경사로에서도 후진 기어시 가속페달을 안 밟으면 차가 아랫쪽으로 밀린다.

 

anisquare19_blue.gif 따라서 경사진 곳에서 후진 기어를 조작하는 경우 수동변속기 차량 이상으로 상당히 신경을 써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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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과 Mission을 전부 해체하고 Misssion을 교체해야 함

 

anisquare19_blue.gif A/S Center에서 Mission을 교체하려면 Engine까지 다 뜯고 들어 내야 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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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차를 왜 다 뜯고 난리를 쳐서 중고를 만들어야 하나?

 

anisquare19_blue.gif 갈수록 오동작이 심해지는 Mission도 불안하지만 내 차를 뜯어서 중고를 만드는 것도 싫다.

 

anisquare19_blue.gif 한 두 군데를 뜯어야 말이지 도대체 왜 새차를 다 뜯어 제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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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것이 Equus의 한계인가?  아니면 현대의 한계인가?

 

anisquare19_blue.gif 현대의 최고급 차, 아니 한국의 최고급 차가 어째 이 모양이란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