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Mirror, Window, 잠금장치 등의 동작불량

 

bullet_pieces.gif

Back Mirror 자동접힘

 

anisquare19_blue.gif 2001. 02. 10. 수인 고속도로 군포 진입램프에서 본선에 진입하는 순간

 

   Back Mirror가 저절로 이유없이 접히는 황당한 일이 발생하여 고객센타에 통보

 

anisquare19_blue.gif 2001. 02. 16. 크락션을 누르는데 Back Mirror가 접혀 고객센타에 통보

 

anisquare19_blue.gif 2001. 02. 16. 고객센타에 전화하자 담당자가 전화를 걸어 와서 남양연구소에서

 

   조사한 결과 Back Mirror 내부의 배선이 철판에 찍혀서 그런 것으로 결론이 났다고 했다.

 

   그렇다고 Back Mirror를 교체해 주겠다고 하여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 말라고 거절하였다.

 

   도대체 어떻게 차를 만들었길래 배선이 철판에 찍힌다는 말인가?  

 

   그러나 내 차의 경우는 후진 기어시나 크락션을 누르는 경우 등에도 Back Mirror가 접히기

 

   때문에 그것이 원인이라고 볼 수 없었다.

 

anisquare19_blue.gif 그후 후진 Gear를 넣는 경우 십중팔구 Back Mirror가 접혀 후진이 불가하다.

 

   주위에서는 속도 모르고 빨리 차를 안 뺀다고 난리치는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

 

anisquare19_blue.gif 이후 툭하면 Back Mirror가 접히고  한번 접히면 펴짐 SW눌러도 금방 안펴진다.

bullet_pieces.gif

Door 자동 하강

 

anisquare19_blue.gif 2001. 03. 19. 고속도로 주행중 Door 유리 4개 동시하강

 

anisquare19_blue.gif 아침에 나와 보면 Door 유리가 내려가 있는 것을 수차례 발견

bullet_pieces.gif

복합 증상

 

anisquare19_blue.gif 후진 Gear시 Back Mirror가 접히며 Door 앞 유리 1~2개가 동시에 내려간다.

 

anisquare19_blue.gif 목적지에 도착하여 Door Locking을 해제하면 Back Mirror가 접히면서 문은 안열린다.

 

anisquare19_blue.gif 목적지에 도착하여 내린 후 운전석의 문을 닫으면 Back Mirror가 접히면서 Door 유리가 모두 내려간다.

bullet_pieces.gif

현대 직원의 답변

 

anisquare19_blue.gif 2001. 02. 16. Back Mirror 내부의 배선이 철판에 닿아서 그렇다고 남양연구소에서 결론이 났다 함.

 

anisquare19_blue.gif 2001. 05. 10. 무려 3개월간이나 참다 못해 전화하여 뭐라고 하자 "사장님 도대체 왜 이러세요?" 했다.

 

   고객을 3달간이나 위험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시켜 놓고 연락도 없어 전화했는데 "도대체 왜 그러느냐?" 고 하다니

 

   그들이 고객을 얼마나 경시하고 불량증상에 대하여 얼마나 태만히 대응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 주는 말이다.

 

anisquare19_blue.gif 2001. 05. 11 전화로 강력히 항의한 바로 다음 날 조작 SW Box가 불량이라며 가져 와서 교체해 줌.

 

   뜯어낸 SW Box를 보니 2장의 PCB 기판이 나사도 없이 접속되어 있었다.

 

   그런 상태로도 이상이 없는 차도 있다는 것이 이상 할 정도였다.

 

   SW Box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새로 개발 중이라며 다시 교체 해 주기로 약속 했다.

 

anisquare19_blue.gif 2001. 07. 30. 조작 SW Box를 다시 교체도 안해주고 이상 증상이 연속되어 전화 함.

 

   전화하지 조작 SW Box가 개발되었다며 즉각 와서 다시 교체 해 줌.

 

   SW Box를 2번째 뜯어 내고 바꾼 이후에는 현재까지 Back Mirror는 정상이다.

 bullet_pieces.gif

새 차를 왜 다 뜯고 난리를 쳐서 중고를 만들어야 하나?

 

anisquare19_blue.gif 운전석 문짝의 SW Box는 2번이나 교체하였다.

 

anisquare19_blue.gif 한 두 군데를 뜯어야 말이지 도대체 왜 새차를 다 뜯어 제껴야 하는가?

 bullet_pieces.gif

이 것이 Equus의 한계인가?  아니면 현대의 한계인가?

 

anisquare19_blue.gif 현대의 최고급 차, 아니 한국의 최고급 차가 어째 이 모양이란 말인가?